[디지몬시리즈/세일러문시리즈] 겹치는 성우진 정리~
--
날잡고 꼭 한번은 해보고 싶었던 내 본진 장르의 겹치는 성우진 정리!!!
두 시리즈 다 20년 가까이 진행된 만큼 등장 캐릭터도 굉장히 많은데 일단은 레귤러 캐릭터 위주로 넣어보았다.
디지몬 애니시리즈와 세일러문 시리즈 모두 보신 분들은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90년대의 토에이를 먹여살린 두 시리즈. 초반은 세일러문, 후반은 디지몬 시리즈라는 말이 돌 정도로 일본 애니메 시대의 획을 그었다.
* 세일러문 시리즈의 혁혁한 공신, 메인 주연인 '츠키노 우사기'를 담당한 미츠이시 코토노는 디지몬 시리즈에선 테이머즈 극장판의 주연 캐릭터인 '우에하라 미나미'를 담당했다. 이 점은 디지몬 시리즈에선 어드벤처 메인 주역인 키도 죠를 비롯한 무수한 캐릭터들을 연기하고 세일러문 시리즈에선 S 극장판(카구야 공주 이야기)의 주연인 '오오조라 카케루'를 맡은 키쿠치 마사미와 대조되는 면이 있다.
* 아라키 카에가 담당한 대표 캐릭터 '야가미 히카리'와 '치비우사'는 둘다 이미지 컬러가 핑크에 어린 여자아이, 눈 색이 붉은 색인 점이 공통점이나 성격이 판이하게 다르기 때문에 두 캐릭터의 연기만 놓고보면 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R 시리즈에서 치비우사의 흑화버젼인 '블랙 레이디'는 아라키 카에의 몇 안되는 악역 캐릭터이기 때문에 아라키 성우의 목소리 연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기억해두는 편이 좋다.
*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디지몬 시리즈의 '아구몬'을 주로 담당한 사카모토 치카는 남자아이와 동물 위주로 캐스팅되는 성우로 유명한데 개중 몇 안되는 중성적인 남성(변신하면 여성)캐릭터가 세일러문 ST의 쓰리라이츠 멤버, '야텐 코우'이다. 그 외에도 디지몬 어드벤처 시리즈 중 아구몬 외에 타케루의 어머니 역인 '타카이시 나츠코'역은 몬스터인 아구몬과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사카모토 성우의 자연스러운 성인 여성의 연기를 들을 수 있다.
* 현재는 이미 고인이 된 시오자와 카네토는 1970년대부터 활동하여 상당한 경력을 보유한 베태랑 성우인데 주로 미형의 악역 연기를 많이 맡은 성우로도 유명하다.
* 일본 광역계 여성 성우 중 대표적으로 꼽으라면 역시 와타나베 쿠미코를 빼지 않을 수 없다. 디지몬 시리즈 중엔 프론티어의 '히미 토모키'부터 소년헌터의 '가무드라몬'까지 남아 역과 디지몬 역 모두를 소화했는데, 세일러문 시리즈에선 완전히 색다른 분위기의 악역인 아마조네스 쿼텟의 '곡예사 쥰쥰'은 여자아이지만 1인칭이 '오레'인 오레온 캐릭터로 터프한 악동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매력적인 역할이다. 디지몬 시리즈 이외의 와타나베의 넓은 연기폭을 듣고 싶다면 추천한다.
* 일본 광역계하면 이시다 아키라 역시 남성 성우 중엔 본좌에 오른 인물로 유명한데, 그는 남성이지만 여성 연기도 위화감 없이 연기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남성 성우이다. 개중 대표적인 캐릭터가 세일러문 시리즈의 아마존 트리오 '피쉬아이'인데 이 캐릭터의 독특한 설정은 육체는 남성이 분명하지만 성 정체성은 여성에 가까운 인물로 목소리 톤은 굉장히 요염하면서도 익살적인 여성의 느낌이다. 이런 놀라운 연기력 때문에 같이 오디션을 본 오키아유 료타로(맨 오른쪽의 또다른 아마존 트리오, 타이거즈 아이의 성우)는 오디션장에서 나올 리 없는 여성의 목소리가 들려 확인해보니 이시다 아키라의 연기였다는걸 알고 큰 충격을 받았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다.
(이시다 아키라가 연기한 피쉬아이 대사 연기 모음 영상)
이것으로 디지몬/세라문 시리즈의 겹성우진 정리글은 여기서 끝마친다.
디지몬 시리즈는 20년에 걸쳐 워낙에 많은 작품들을 거쳐갔기 때문에 다양한 성우들이 참여했는데 그 덕에 주로 파는 본 진 장르들 중에서도 상당한 성우진이 겹친다. 그 부분을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에 시간이 나면 '오쟈마녀 도레미' 시리즈도 날잡고 정리를 해볼 예정이다..!